희망이야기


오늘은 주식 영화, 즉 주식에 관련된 영화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 여기서 말하는 추천 및 순위는 희망이야기 블로거가 개인적으로 평가를 한 것이기 때문에, 감안해주길 바란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면 주식영화를 꼭 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식영화는 주식투자에 더 큰 흥미를 부여해줄 수 있고, 투자의 신선한 시각으로 재미를 주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주식관련된 영화를 매우 좋아하는데, 다큐멘터리형식의 정보전달이 아닌 흥미,스토리, 재미를 보다 추구하기에 주식에 사전지식이 없더라도 아래의 영화들은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주식 영화 추천 및 순위 총정리 !


1. 작전



주식관련 영화 1위는 "작전"이다. 한국에서 만들어진 주식관련영화 중 가장 유명하고 실제로도 재밌다. 주식의 작전주에 관련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표현하였는데, 영화로 이렇게 재미있게 표현해낼 수 있다니 감탄하면서 봤던 영화.


주식투자를 이미 하고 있다면 더욱 와닿아서 재밌고, 주식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주식 영화로 추천한다.



2. 리미트리스



2위는 "리미트리스"로 선정하였다. 리미트리스는 인간의 두뇌의 한계를 초과해주는 약을 얻게됨으로써 스토리가 진행이 되는데, 여기서 뛰어난 두뇌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주식투자자, M&A 전문가가 되게 된다. 물론, 주식투자에 관련된 내용을 깊게 다루지 않지만 영화의 재미도가 상당하여 주식투자자로써의 욕망을 크게 충족시켜주는 것이 큰 장점. 


주식투자에 전혀 관심이 없어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주식 영화이기에 추천한다.



3.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3위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주식투자자라면 꼭 봐야한다는 주식 영화이다. 주인공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화려한 언변, 명석한 두뇌로 미국 투자의 성지 월스트리트를 석권하게 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져서 흥미롭게 보았던 영화이다. 부자에 대한 욕망과 욕구를 크게 충족시켜준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없어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4. 마진콜



4위는 마진콜. 전세계를 뒤흔든 금융위기를 미리 알게 된 주식회사에서의 내용을 다룬다. 물론, 일반투자자들은 전혀 알지 못하는 사실. 금융위기에 대한 심각성과 공포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해준다. 금융위기를 겪어보지 못했던 필자는 매우 신선하고 재미있게 봤던 영화. 큰 여운을 받았던 주식 영화이기에 추천하고 싶다.



5. 빅쇼트



5위는 빅쇼트. 반대로 금융위기를 투자자의 입장에서 예측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에 대한 시각으로 다뤄진 영화. 모기지론 사태로 주식시장의 붕괴를 예측하여 공매도를 통해 큰 수익을 얻으려고 하는 투자자들의 이야기를 다루는데, 상당히 재미있게 봤던 영화이다. 이러한 투자자들을 보고 주변에서는 "그럴리없다.",  "말도안되는소리하지마라" 라며 많은 사람들이 무시를 하게 된다. 하지만 결국 주식시장의 붕괴로 큰 수익을 얻게되는 통쾌한 한방..을 기대했지만. 결론은 조금 달랐던 영화. 


투자자라면 꼭 보길 바란다.



여기까지 주식에 관련된 영화 BEST 5를 나름 선정해보았습니다. 재밌게 보시길 바랍니다. 희망이야기가 위에서 소개한 주식영화 말고도 다른 재밌는 주식관련 영화를 알고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