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FastBoot 스킨을 깔면 홈화면 또한 스킨에 의해서 바뀌게 되는데 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바꾸게 되었다. 보다 많은 글과 썸네일을 노출시키게 꾸며 보고 싶어서 방법을 알아보니 티에디션과 접목시켜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필자의 메인홈을 가보면 다수의 포스팅들의 소개와 썸네일이 이쁘게 보여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홈화면을 꾸미고 싶은 사람들은 이 포스팅을 읽고 자신만의 홈화면을 꾸며보도록 하자.



FastBoot 메인홈 티에디션으로 꾸미기


순서대로 차근차근히 따라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FastBoot 메인홈을 티에디션으로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자 !



1.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설정 으로 들어가준다.



2. 꾸미기 설정 탭에서 티에디션을 사용합니다와 편지버튼을 표시합니다로 변경해주도록 한다. 편집 버튼이 넣어지면 블로그메인화면상에서 표시가되어 번거롭게 다시 설정창으로 돌아오지 않아도 좋으니 유용하다.



3.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 / CSS 편집 으로 들어가준다.



4. HTML에서 ctrl + f 를 눌러 검색창을 생성하고 enableTedition 을 검색해준다. 그러면 var f_enableTedition 값이 flase 일텐데 사진과 같이 true 로 변경해준다.

다변경하였다면 저장해주자.




5. 블로그메인으로 돌아와보면 위에서 설정한 티에디션 설정탭이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을 클릭하여준다.



6. 이제 티에디션으로 메인홈을 꾸며주기만 하면된다. 위에 + 탭을 눌러줘야 설정화면이 활성화된다. + 를 누르고 설정을 시작하여보자.



7. 개개인의 입맛에 맞게 변경하도록 하지만 필자와 같은 블로그메인을 꾸미고 싶은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니 필자의 블로그메인을 설명해주겠다.

목록형에서 2번째 페이지로 이동하고 상단 두번째에 있는 글짜와 썸네일이 도출되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8. 글선택 탭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 포스팅이 출력되게 설정해주면된다.  전체보기로 해주면 최신글이 계속해서 노출된다.



9. 디자인탭에서는 타이틀과 글제목, 글요약을 설정하여 주면된다. 폰트와 폰트크기, 색깔 노출될 포스팅글들을 선택하여 줄 수 있다.



저장을 하고 나와주면 메인홈이 티에디션으로 꾸며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제 각자의 블로그를 예쁘게 꾸며보자 !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