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오늘은 주식의 외국인순매수 상위 종목을 알아보는 방법과 매매활용에 대해 간단하게 써보도록 하겠다. 외국인순매수가 중요한 이유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의 투자비중은 약 40%정도로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외국인순매수를 보고 투자를 진행한다면 손쉽게 수익률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외국인의 매수세를 보고 따라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이다.


이제 투자판단에 중요한 외국인순매수 상위종목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활용매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외국인순매수 상위 종목 쉽게 찾는 방법


1. 네이버금융 사이트에서 상단 뉴스 클릭


http://finance.naver.com > 네이버금융 주소



2. 왼쪽 메뉴에서 뉴스검색 클릭



3. " [표] 외국인 연속 순매수 종목 " 검색하고 제목에서만 설정



정확하게 " [표] 외국인 연속 순매수 종목 "을 입력하도록 하자.


4. 코스피, 코스닥 외국인 연속 순매수 종목 클릭하여 확인




외국인순매수 종목 매수 방법


외국인순매수 종목을 매수하는 이유


외국인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매우 큰 비중을 가지게 되는데, 속히 세력을 따라매수한다고도 표현한다. 주식이 상승하기 위해서는 매수세가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매수세를 외국인순매수 종목을 투자함으로써 즉각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외국인의 투자를 그저 따라하는 투자만으로는 큰 수익률은 물론 안정성이 매우 적어진다. 따라서 기업의 기본분석을 바탕으로 외국인순매수를 투자에 참고하는 정도나 왜 외국인은 이 기업을 투자하였는지 공부해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것이다.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 분석



외국인 연속 순매수 16일인 메디톡스의 일봉차트이다. 아래에서 외국인보유량의 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외국인의 매수로 물량이 증가함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주가도 꾸준히 상승추세가 진행중이다.



외국인 연속 순매수 22일인 미래컴퍼니의 일봉차트이다. 아래에서 외국인보유량의 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2017년부터 외국인의 매수가 시작되고, 2018년 3월쯤 대량의 매수세가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인의 매수세에 따라 주가도 우상향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투자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공부는 필수이다. 아래의 주식투자 가이드북에서 차트와 기업분석 등 다양한 매매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클릭하여 더 공부해보도록 하자 !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