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티스토리블로그를 이용하다보면 본문의 글씨크기와 폰트를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을 것이다. 또한 한번 설정해두면 블로그 글쓰기를 할때 글모양을 신경쓰지 않고 업로드하여도 알아서 변환이되어주니 이보다 편리한 기능은 없다고 생각한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할 예정으로 블로그 설정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설정해주도록 하자.



FastBoot 본문 글씨 크기, 폰트 변경 방법


필자가 다루는 티스토리 설정 방법들은 모두다 FastBoot 스킨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그렇기에 FastBoot스킨을 먼저 적용하고 필자가 쓴 카테고리 글들을 하나하나 보면서 따라오는 것이 좋다. 

티스토리 FastBoot스킨 설치 방법


우선 본문 글씨 크기와 폰트를 변경하기에 앞서서 사용할 글꼴을 티스토리에 업로드 시켜주어야 한다.



1.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 / CSS 편집 으로 들어가준다.



NanumGothic.eot


2. 위에 있는 첨부된 나눔고딕체를 다운받아 업로드시켜주는 것이 목적이다. 우선 첨부된 나눔고딕체를 컴퓨터에 다운받아 준다.

다운을 받아 주었다면 1- 파일업로드클릭 2- 추가버튼눌러 나눔고딕체넣기 3- 업로드되었나확인 사진상의 순서대로 진행하여준다.




본문 글씨크기폰트 변경코드.txt


3. CSS로 들어가주고 코드 상단 부분 주석처리된 아래부분에 위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코드는 위 메모장을 다운받고 복사 붙여넣기 하자.


본문 글씨크기폰트 변경코드(2).txt


4. 다음은 ctrl + f 를 눌러서 검색창을 만들고 font-family 를 검색하여 준다. 그러면 바로아랫부분의 검색이 잡힐텐데 사진상의 저부분에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코드는 위 메모장을 다운받고 복사 붙여넣기 하자.



5. 코드를 내리다보면 200번대에  font-family 가 보일텐데 사진상의 위치와 동일하게 복사했던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이제 저장을 하고 저장을 하고 블로그로 돌아오면 나눔고딕으로 저장되어져 보여질 것이다. 글을쓸때 글씨체를 신경쓰지 않아도 좋으니 아주 유용한 방법이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