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FastBoot의 기본스킨으로는 상단과 하단이 회색으로 설정되어 있을텐데 블로그를 꾸미고 싶은 블로거들이라면 필수로 바꿔줘야 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구름그림을 대표이미지로 사용하고 있기에 파랑색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다. 이 포스팅을 보고 상단바, 하단바를 자신을 좋아하고 표현할 수 있는 색으로 변경하여 보도록 하자.



FastBoot 상단바, 하단바 색상 변경하는 방법


순서대로 차근차근히 따라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FastBoot 상단바와 하단바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1,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 CSS 편집 으로 들어간다.



2. CSS 항목에서 ctrl + f 를 눌러 검색창을 띄우고 434A54 를 검색하여 준다. 여기서 434A54 는  FastBoot 스킨의 회색 색상코드이다. 이것을 검색하여 찾고 원하는 색상코드를 입력하여 쉽게 다른 색으로 변경 할 수 있는 것이다.



3. 검색을하고 코드를 1000번대까지 내리다보면 위 사진과 같이 총 4군대에 뭉쳐있는 #434A54를 볼 수 있다. 저 4곳의 위치에 자신이 원하는 색상코드를 입력해주면 된다.



FastBoot 타이틀제목 색상 변경하는 방법


자신이 원하는 색상코드의 값을 모르는 사람은 위의 포스팅에 들어가 하단부분을 참고하면 된다. 


색상코드를 다 넣어주었다면 이제 하단 설명부분의 색상을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자.



4. ctrl + f 를 눌러 검색창을 띄우고 footer 를 검색하여 준다. 그러면 위 사진의 두번째 빨간 상자안의 내용을 볼 수 있을텐데 여기서 background-color : 434a54 ; 값에 자신이 원하는 색상코드를 넣어주면된다. 



이제 저장을 하고 블로그로 이동하면 상단과 하단의 색상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파랑색으로 설정하여 변경이 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