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Fastboot 사이드바에 추천글 목록 만들기 


Fastboot 스킨의 큰 장점중 한가지는 간편하게 사이드바에 추천 포스팅글들을 모아서 노출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추천글 목록으로 시간이 지나도 포스팅들을 계속해서 사이드바에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관련글들을 묶거나 유용한 포스팅글을 노출시키면 블로그의 체류시간 향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위의 사진처럼 희망이야기 블로그 또한 사이드바에 추천글 목록을 만들어서 노출시키고 있다. 방문한 독자들에게 노출시키고 싶은 포스팅이 있다면 추천글 목록을 꼭 활용해 보자. 추천글 목록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순서대로 차근차근 해나간다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1.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이동



2. HTML 편집 클릭



3. 파일업로드 클릭



4. 추천글 목록에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해준다.



이미지는 정사각형 이미지를 사용하도록 한다. 추가버튼을 누르고 이미지를 올려주자.


5. 목록에서 올라간 이미지를 우스 우클릭 - 링크 주소 복사 메모장에 옮겨놓는다. 



6. 이미지 링크 주소추천글 포스팅 주소 구해놓기 




7. 텍스트파일을 다운 - 포스팅주소이미지링크주소를 넣어주고, 목록상단부제목 포스팅제목을 입력해준다. 



FastBoot 사이드바 추천글 만들기.txt


빨간줄에는 구해놓았던 포스팅주소와 이미지링크주소를 넣어주면된다.

파란줄에는 각 알맞은 제목을 입력하면 된다. [ EX - 목록상단부제목에는 추천글 , 포스팅제목입력에는 티스토리꿀팁 ]

검은줄에는 포인트 문구를 넣어준다. [ 이미 HOT가 삽입되어있으니 건드릴 필요 없음 ]


추천포스팅을 늘리고 싶다면 <Li class="list-group-item"> 부터 </li> 까지 복사 붙여넣기로 늘리면 된다. 메모장에는 2개의 추천포스팅만 들어가져 있는 상태이다.


8. HTML에서 CTRL + F 로 s_sidebar 를 검색해준 후 바로 아래에 위 코드를 붙여넣어준다.



9. 텍스트 파일을 다운 - CSS란에 아무곳이나 넣어준다.



추천글모듈 css에 붙여넣어주세요.txt



10. HTML 저장 후 사이드바 목록에서 추천글 목록 모듈 확인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면 끝 !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