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필자의 블로그를 보면 타이틀제목 옆에 홈으로 태그 전체글 방명록 글쓰기 관리자가 보일 것이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면 영어로 되있음은 물론이고 추가하고 싶은 메뉴도 있을 것이다. 그럴경우 상단 메뉴를 한글로 바꾸고 메뉴와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FastBoot 상단 메뉴 추가와 꾸미기 방법


순서대로 차근차근히 따라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FastBoot 상단 메뉴를 추가하고 한글로 꾸며주는 방법 포스팅을 시작하겠다.



처음 FastBoot 스킨을 적용하면 블로그 상단에 Home, Tags GuestBook Recents 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수정할 곳이다.



1.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 / CSS 편집으로 들어가준다.



2. HTML 에서 ctrl + f 를 눌러주고 menu 를 검색한다.



3. 검색을 해주면 rightMenus라는 태그가 검색이 되고 이제 두번째 큰 빨간 상자부분을 수정해주면 된다. 처음 이부분을 봤을때에는 영어로 되어있을텐데 사진에서는 한글로 바꿔주고 옆에 아이콘과 글쓰기, 관리자 메뉴도 추가해 준 모습이다. 이제 수정방법은 아래의 텍스트파일을 다운받아준다.


상단메뉴추가+한글화코드.txt




4. 위의 텍스트파일을 다운받아주고 실행해준 화면이다. 이 코드들을 마우스드레그 복사를 해서 위 사진의 두번째 큰 빨간 상자부분에 복사 붙여넣기를 한고 잘 저장해준다.


여기서 <i class="fa fa-000"></i> 가 아이콘을 추가해주는 부분인데 각자 디자인에 맞게 바꿔서 넣어주면된다. 아이콘의 종류는 밑에 텍스트파일을 다운받아 열어보면 볼 수 있다.


FastBoot 아이콘 종류.txt



이제 블로그로 돌아와보면 블로그 상단 메뉴가 변경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