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티스토리 홈화면 티에디션으로 설정하기 (사이드바출력)


필자는 Fastboot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 맨 처음 스킨을 적용시키면 홈화면은 티에디션이 아닌 스킨자체에서 설정한 모양으로 출력이 되어진다. 이러한 경우에 필자의 블로그 홈화면처럼 사이드바와 이쁘게 카테고리별로 포스팅들을 보여주게 하고 싶다면 반드시 티에디션으로 홈화면을 꾸며야 한다. 


이것은 FastBoot스킨 사용자가 아니여도 홈화면에 사이드바를 출력시키거나 이쁘게 꾸미고 싶은 티스토리 이용자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고 매우 간단하게 적용시켜 볼 수 있다.



위 화면은 필자의 희망이야기 블로그의 홈화면이다. 티에디션을 활용하면 희망이야기 블로그처럼 최신글과 카테고리별로 포스팅들이 이쁘게 정리할 수 있고, 사이드바도 출력 시킬 수 있다. 


1.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으로 이동한다.



2. 티에디션을 클릭하고 홈화면에 편집 버튼 표시를 ON 해준다.




3.  HTML 편집에서 enableTedition을 검색하고 false를 true로 바꿔준다.



저장을 나와주면 홈화면에서 사이드바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적용만 해서 끝나는 것은 아니다. 티에디션 편집을 이용하여 본인 블로그를 이쁘게 꾸밀 수 있는데, 홈 화면에 편집 버튼 표시를 해놓으면 홈화면시 우측상단에 편집기 버튼을 볼 수 있다. 클릭하여 손쉽게 꾸며볼 수 있으니 ON해주는 것이 좋다.


홈화면을 필자의 희망이야기 블로그처럼 꾸미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바로 밑의 FastBoot메인홈 티에디션으로 꾸미기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FastBoot 메인홈 티에디션으로 꾸미기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