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증권사 리포트 무료로 보는 곳 - 꿀팁 !


주식투자를 할때에 증권사의 리포트를 참고해서 분석을 하면, 보다 빠르게 관련된 정보와 시황을 알 수 있어서 좋다. 필자는 이러한 최신 증권사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를 두곳을 사용하고 있는데, 한경 컨센서스와 매경닷컴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 증권사 리포트를 무료로 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1. 한경 컨센서스 증권사 리포트


http://hkconsensus.hankyung.com/ > 한경 컨센서스 사이트 주소



주소로 이동하면 위 사진처럼 검색창과 메뉴판들이 보이는데, 검색창에 본인이 알고 싶은 회사를 입력하거나, 기업 REPORT, 산업 REPORT들을 클릭해서 관련정보를 볼 수 있다. 



세부페이지로 들어오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상단부분에서 날짜를 변경하여 최신리포트만 보거나, 관련 모든 리포트를 볼 수 있고, 분류선택창에서 산업, 기업, 시장 등을 선택하여 관련된 모든 리포트를 볼 수 있다.



2. MK증권 증권사 리포트


http://vip.mk.co.kr/newSt/news/news_list2.php?sCode=110 > MK 증권 사이트 주소



매경닷컴 사이트로 위주소로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매경닷컴사이트로 이동했다면 뉴스 > 증권사리포트 메뉴를 클릭하여도 된다. 위 검색창에 알고 싶은 종목명을 검색하면 리포트를 볼 수 있다.


깔끔하게 정리된 리포트를 활용하면, 알고싶은 산업이나 관련기업에 대해서 보다 쉽고 빠르게 공부를 할 수 있으니, 주식투자에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하자 !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