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네이버 플랫폼의 네이버 이웃커넥트는 참 간편한 기능이다. 이웃이 새글을 쓰면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블로거 입장에서는 충성도 높은 팬을 확보하고 간략하게 볼수도 있기 떄문이다. 또 티스토리블로그의 성장에 네이버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기에 네이버이웃커넥트는 블로거입장에서 달아주는 것이 좋다. 그러면 이제 FastBoot 사이드바에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설치해 보자



FastBoot 사이드바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치 방법


순서대로 차근차근히 따라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FastBoot 사이드바에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설치하여 보자 !



1. 네이버 이웃커넥트 주소로 들어가 로그인하고 값들을 설정하여 준다.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이웃커넥트를 설치할 블로그에 다른블로그 퍼가기로 설정을 하고 위젯을 설치할 블로그 주소 입력에 본인의 티스토리블로그 주소를 설정하여 주면 된다. 그리고 위젯 사이즈 또한 설정하고 퍼가기를 누르면 된다.



2. 설정 후 퍼가기를 누르면 이웃커넥트 위젯코드가 생성이 되게 된다. 이 코드를 마우스로 직접 드레그하여 복사하여도 좋고 밑에 코드복사를 눌러줘도 된다.



FastBoot 사이드바 네이버이웃커넥트 모듈.txt


3.  위에 텍스트파일을 다운받아 열어주면 위와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이웃커넥트 위젯코드를 사진 상 빨간 상자안에 넣어주고 전체를 마우스 드레그로 복사해둔다.




4.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 꾸미기 > HTML / CSS 편집을 들어가준다.



5. HTML에서 CTRL + F를 눌러 s_sidebar 를 검색해준다.



6. 검색을 하게되면 그림과 같이 <s_sidebar> 아래로 메모장의 복사내용을 그대로 붙여넣어 주고 저장하여 준다.



7.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를 들어가준다


8. 이제 모듈에 네이버이웃커넥트 모듈이 보일 것이다. 이제 원하는 FastBoot 사이드바 위치에 마우스 드레그로 이동시켜 주면 된다.



이 모든 과정을 완료했다면 위 사진처럼 사이드바에 네이버 이웃 위젯이 설정되어 보이게 될 것이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