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하나하나 블로그에 대해 배워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필자는 속히 움짤이라고 불리는 GIF 이미지를 사용을 안하지만, 추후에 사용할지도 모르고 블로그 독자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드리고 싶어서 GIF 이미지를 가장 쉽게 올리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티스토리 GIF 이미지 쉽게 올리는 방법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GIF이미지를 올리는 방법은 크게 사진추가하기로 올리는 방법과 슬라이드쇼 방식으로 올리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 슬라이드쇼 방법은 조금더 복잡할뿐만 아니라 항상 GIF가 중앙정렬이 되어 이동이 불가능해지는 단점이 크다. 따라서 GIF를 올릴때에는 사진추가하기로 올리는 방법을 추천한다.


사진추가하기로 쉽게 GIF 이미지를 올리자 !


1. 티스토리 포스팅 작성시 사진을 눌러준다.



2. 사진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3. GIF파일을 클릭해주고 사진올리기를 눌러준다.



여기서 주의할점 ! 


◆ GIF 파일은 업로더파일에 올라가면 원래 움직이지 않는다. 움직이지 않는다고해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다.

◆ 위 상단바의 크기, 효과. 수정 같이 GIF에 변화를 주면 안되고 그대로 올려야 한다.

◆ 여러 사진들과 같이 올리지 말고 GIF는 GIF만 따로 업로드해줘야 한다.



이렇게 올라간 GIF는 중앙뿐만 아니라 어느위치에 이동해도 정상적으로 GIF 움짤로 사용할 수 있다. 매우 편리하며 간단한 방법이니 위에서 소개한 주의할점들만 지킨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GIF 올리기는 너무나 쉬울 것이다. 


무설치 ! 웹에서 바로 GIF 만들기 !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