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티스토리의 임시저장 기능은 포스팅을 작성할때 인터넷창이 꺼지더라도 다시 작성하던 포스팅을 불러올 수 있어서 블로거에게는 필수 기능이다. 필자는 사실 이러한 임시저장을 이용을 안했었는데 최근 포스팅시 인터넷창이 꺼져서 임시저장을 눌러보니 당연히 있을 줄 알았던 작성하던 포스팅이 없어서 멘붕에 빠진적이 있다. 이러한 임시저장은 크롬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발생하는데 , 매우 간단하게 임시저장이 되게 해결 할 수 있다. 그 방법을 이제 알아보자.



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될때 - 플러그인으로 해결 !


크롬을 사용하는 블로거라면 임시저장 오류가 번번히 발생한다. 임시저장이 자동으로 되지 않는 이유는 바로 플러그인 문제로 플러그인 실행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으로 가보면 임시저장 옆 부분에 (...) 의 표시가 보일 것이다. 이것은 임시저장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1. 주소창 우측부분의 사진상 네모박스 부분을 클릭한다.



2.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클릭한다.



주소창 우측부분의 네모박스를 눌러보면 이 페이지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게 될텐데 바로 아래의 이번에만 플래시 진행을 클릭해주면 된다.



임시저장 활성화 성공 - 포스팅 자동 저장 !




플래시가 진행되면 임시저장 옆 부분이 (...) 에서 (숫자) 로 변경이 될 것이다. 이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임시저장을 진행해주며, 임시저장을 클릭해보면 임시저장된 글 목록이 나오게 된다. 이 목록을 클릭해서 얼마든지  포스팅을 다시 불러와서 작성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포스팅작성시마다 위 방법으로 플러그인을 활성화시켜주는 것이 좋다. 매번 반복하여 하기에는 번거로울수도 있겠지만 꼭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주는 것을 

추천한다. 단 몇초의 시간으로 공들인 포스팅을 날리지 않는 보험을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