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주식을 투자할때에 중점으로 보아야할 요소가 바로 배당금이다. 배당금은 기업의 이익을 지분에 맞게 투자자들에게 배분해주는 것을 말하는데, 주가의 상승으로 인한 차익과 더불어서 배당금은 투자자에게 있어 추가적인 수익을 안겨줄 수 있기 떄문이다. 이러한 배당금의 순위를 네이버금융을 사용하여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주식 배당금 순위 확인하는 방법 - 네이버금융


주식 배당금 투자시 주의할점 


◆ 고배당을 하는 기업은 투자자에게 좋게 느껴질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한다. 기업이 성장을 하기 위해서 연구비나 투자금액을 가지고 있어야 함에 불구하고 성장을 배제했다고 느낄만큼 많은 배당금을 주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을 수도 있다. 이러한 기업은 고배당의 유지가 불투명함으로 장기적 투자에 적합하지 않다. 


◆ 1회성 이슈이벤트로 배당금을 발행했을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투자하려는 기업이 과거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는데 갑작스럽게 배당금을 주었다고 해서 배당금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미다. 배당금에 큰 의미를 부여한 투자를 하고 싶다면 과거 배당금을 꾸준히 발행했는지 확인하는 것은 투자자에겐 필수다.


◆ 배당금에 투자에 있어서 하나의 안전마진이 된다. 꾸준한 성장과 함께 꾸준한 배당금 지급으로 투자자를 존중하고 지분에 맞게 이익을 배분하려는 자세를 가진 기업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 꼭 잊지 말기를 바란다.


1. 네이버 금융 사이트로 접속한다.


http://finance.naver.com/ > 네이버 금융 사이트 주소



네이버 금융에 접속하였다면 위 상단에 있는 국내증시를 클릭해준다.



2. 국내증시 > 배당 을 클릭해준다.



3. 배당 수익률 순으로 배당금 순위가 확인 가능하다.

 


배당금 수익률 순위를 비롯해서 간략한 기업의 지표들과 과거 3년 배당금의 지급 여부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까지 네이버금융을 활용하여 손쉽게 배당금 순위를 알아볼 수 있었다. 위에서 소개한 배당금 투자시 주의할점을 꼭 유념하여 현망한 투자자가 되길 바란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