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한국뿐만이 아니라 여러국가에서도 희망이야기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신다. 이러한 외국분들이 들어오셨을때 구글번역기가 있다면 포스팅들을 조금 더 편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구글번역기 설치를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구글번역기는 블로그 위젯으로 지원을 해줘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제 티스토리에 구글번역기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번역기 설치 방법은 ?


1.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사이트로 접속해준다.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hl=ko >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사이트 주소



사이트에 접속하였다면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2. 웹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해준다.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웹사이트 URL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고 웹사이트 언어는 한국어를 설정해준다. 설정이 끝났으면 다음을 눌러주자.


3. 웹사이트 번역기를 설정해준다.



이곳에서는 웹사이트 번역기의 설정을 할 수 있다. 위 사진의 빨간네모박스와 동일하게 설정을 해주면 된다. 설정이 끝났으면 코드 받기를 클릭해준다.



4. 웹사이트 번역기의 코드를 복사해준다.



이제 웹사이트 번역기의 코드를 CTRL + C를 활용해서 복사해둔다.


5.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을 추가해준다.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 로 이동하여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으로 사이드바에 추가시켜주자. 


6. HTML배너출력안에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넣기 해준다.



코드를 붙여넣고 확인을 누르면 구글번역기의 사이드바 설치가 끝 ! 본인의 블로그에 어울리는 위치로 사이드바 항목을 이동시켜 저장시켜주자.



필자는 구글검색 바로 아래에 구글번역기를 설치해봤다. 블로그 메인홈으로 이동해보니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번역기를 통해 블로그 방문자는 본인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언어 선택을 클릭하면 무수히 많은 언어들이 나온다. 영어를 한번 클릭해보겠다.



언어를 영어로 설정을 하니 순식간에 희망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이 영어로 번역이 되었다. 상당히 멋지지 않은가 ? 이렇게 외국인들을 위한 구글번역기 설치 완료 !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