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해외여행의 필수품인 여권 ! 대부분 여권을 발급받을때 복수여권으로 발급을 받기 받는다. 이러한 복수여권은 유효기간이 5년에서 10년이기 때문에,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 여권의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재발급을 해줘야 해외여행의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음으로 여권발급을 오래전에 하셨다면 꼭 만료일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여권 만료일 조회 하는 방법 !


1. 정부 24 사이트로 들어간다.


https://www.gov.kr > 정부24 사이트 주소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위의 사진과 동일한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곳에서 정부서비스를 클릭하자.


2. 우측상단 나의 생활정보 확인하기를 클릭한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한다.



정부24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줘야 하기 떄문에, 공인인증서가 꼭 있어야 한다.



4. 회원가입진행시 생활정보 선택란에서 주택/복지 > 여권만료일 을 꼭 선택해준다.



정부24 사이트에서는 여권만료일 뿐만아니라 여러가지의 본인과 관련된 생활정보를 볼 수 있기 떄문에 필자는 전부다 선택해주었다. 


5. 로그인을 하고 나의 생활정보를 클릭한다. 



나의 생활정보 확인은 눈에 잘띄는 곳마다 배치되어 있으니 찾아서 들어가주면 된다.



이곳에서 모든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주택/복지란에서 본인의 여권 만료일을 조회해 볼 수 있다. 여러가지 정보들을 모아서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한 정부24 !


여권 만료일을 조회할 수 있는 정부24 사이트는 한번 회원가입을 진행해놓으면 앞으로 언제든지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여권만료일을 쉽게 조회해볼 수 있다. 만약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제일 먼저 여권의 만료일을 체크해보는 것은 어떨까 ? 


여권 발급 받는 방법 - 준비물, 비용 총정리 !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