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필자의 사이드바 상단부분을 보면 구글 맞춤검색 창이 보일 것이다. 구글검색 위젯은 필자의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은 블로그내에서도 언제든지 구글을 검색할 수 있게되어서 블로그이탈률을 감소시키며, 사용자가 위젯의 구글검색을 통해 구글의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수익의 일부가 블로거의 애드센스 수익이 되는 구조다.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꼭 설치해줘야 되는 위젯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설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티스토리 구글 검색 설치로 추가 수익을 올리자 !


1. 구글 검색을 만들어주는 사이트로 이동하자.


https://cse.google.co.kr/cse/ > 구글 검색 생성 사이트



2. 검색엔진 설정을 한다.


위 사이트의 새 검색엔진 창의 화면이다. 이곳에서 위 사진과 동일하게 설정을 하면 된다. 구글의 검색이 중심적이기 때문에 구글사이트를 추가하여주었고 언어설정과 검색엔진의 이름을 입력하여주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3. 검색엔진 생성 후 제어판을 들어가준다.


제어판에서는 구글검색 위젯의 디자인과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설정해 줄 수 있다.



4. 상단부분의 수익 창출을 눌러준다.




5. 상단부분의 수익 창출버튼을 ON으로 눌러주면 구글 계정에 연동되어 있는 애드센스와 연결된다.



6. 왼쪽의 사이드바 > 디자인 으로 위젯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



7.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처음 설정화면으로 돌아가서 코드 가져오기를 눌러준다.



8. 코드를 CTRL + C 를 이용하여 복사해준다.



9.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 로 들어가서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을 추가시켜준다.



10. 이름을 설정하고 아래 HTML 소스에 위에서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넣기 해준 후 저장해주면 끝.



이제 블로그로 돌아가보면 자신이 설정한 사이드바 부분에 구글 검색 위젯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