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이전 포스팅에서 블로그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블로그차트 사이트를 소개했었다. 블로그차트는 자신의 블로그의 순위와 키워드 수를 확인할 수 있고 TOP 상위블로그들을 둘러볼 수 있어 배울점들과 포스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소개한 적이 있다. 이러한 블로그차트의 순위를 자신의 블로그에 위젯으로 설치할 수 있는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블로그차트 사이드바 설치 방법 - 블로그 순위 위젯


블로그 운영에 도움되는 블로그차트 이용에 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는 것이 좋다.


블로그차트 -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자!


1. 블로그차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준다.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자.


http://www.blogchart.co.kr/ > 블로그차트 사이트 주소



2. 로그인을 했다면 로그인창 옆쪽의 마이차트를 클릭해준다.



3.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위젯을 클릭해준다.



4. 하단부분의 위젯API 코드부분을 CTRL + C 를 이용하여 복사해둔다.


블로그차트 위젯은 블로그의 등급에 따라서 총 4가지로 위젯의 모양이 결정이 된다. 필자의 블로그는 상위 1%의 블로그임으로 HIGH CLASS 모양으로 지정되었다. 




5. 블로그관리 > 꾸미기> 사이드바 로 들어가서 [플러그인]HTML배너출력을 추가해준다.



6. 추가된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위에서 복사해둔 HTML 소스를 붙여놓고 저장한다.


저장을 하고 나와보면 블로그차트 위젯이 사이드바에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거라면 자신의 블로그의 순위가 점점 높아져가는 것에 의욕이 솟고 목표의식이 생길 것이다. 필자또한 마찬가지인데 희망이야기 블로그가 TOP1000 랭킹에 들기까지 부지런히 포스팅을 해야겠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