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설치 방법 ( 앵커 광고, 전면 광고 )


반응형 광고가 아닌 모바일에서만 보여지는 애드센스 광고들이 있다. 이것은 바로 앵커 광고와 , 모바일 전면 광고 인데 어떠한 광고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




좌측에 보이는 광고는 모바일 전면광고로 사이트에서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모바일 화면 전체에 게재가 되어지는 광고이다. 방문자는 상단 우측의 X표시를 눌러서 광고를 건너띌 수도 있다. 필자의 블로그에도 현재 적용중인 광고이다.


우측에 보이는 광고는 모바일 앵커 광고로 사용자 화면의 위와 아래에 항상 표시가 되는 광고이다. 마찬가지로 X표시를 누르면 광고를 닫을 수 있게 된다.


모바일이용자들은 광고에 오클릭이 많음으로 클릭수가 좋아서 수익증대에 좋지만, 반응형 광고를 이미 많이 달았다면 앵커광고는 달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때에는 광고수익이 오르는 장점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사용자들은 편의성이 감소하여 블로그페이지시간이나 세션수가 줄어들게 된다. 결국 블로그의 질이 낮아져 전체적인 수익이 감소 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모바일 광고 설치 방법은 ?


1.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좌측 카테고리 내광고 > 자동광고를 클릭한다.



2. 연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3. 하단의 앵커광고, 모바일 전면광고를 켜짐으로 설정하고 저장한다.




4. 자동광고로 돌아와서 자동 광고 설정을 클릭해준다.



5. 자동광고 설정 코드를 CTRL + C로 복사해둔다.



6. 블로그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최상단<head> 바로 아래에 코드를 붙여넣고 저장.



이제 스마트폰으로 확인을 해보면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가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블로거라면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서 적당한 광고의 수와 광고배치를 계속해서 연구해봐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란다.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