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어플에서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에 대한 칼럼입니다. 저는 주식 계좌에 따라서 운용방식을 달리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새롭게 시도하고 싶은 매매 방법이 있다면 계좌를 개설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같은 계좌내에서 다른 원칙의 종목을 투자를 하게 되면 세워두었던 매매 방법들이 합쳐질 수 있고 구분하기도 어렵습니다. 게다가 손실보전을 위해서 장기 투자로 매수한 주식을 팔게 되는 경우가 많았기 떄문입니다. 기존 투자자뿐만 아니라 이번에 재테크 차원에서 주식을 시작해보고 싶으시다면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비대면이란 무엇이냐면 과거에는 증권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 은행을 방문하여 은행원과 직접 대면을 통해서 개설이 가능했다면 이제는 집에서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이 비대면이라고 합니다. 번거롭지도 않고 개설과 동시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신규 투자 진입자들이 많이 늘어나게 된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뿐만 아니라 다른 증권사에서도 신규가입에 대한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눈 여겨봐야 합니다. 현금으로 4만원~5만원을 지급하는 경우가 이제 흔해졌고 긴 기간동안 주식수수료가 완전 무료가 되거나 펀드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쿠폰 등을 지급하는등 이벤트를 받으며 처음 투자를 시작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또 증권계좌에서는 CMA와 연동되어 계좌에 현금을 가지고 있어도 예적금 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안겨주기 때문에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필수 투자처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 어플에서 만들기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은 StART able App을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계좌개설부터 투자까지 한 어플에서 모두 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사이트에서는 비대면 개설에 따른 이벤트를 설명되어 있는데 주로 현금지급, 주식지급, ~년 수수료 무료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을 해주신 후에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 본인인증을 하셔야 하는데 이때에는 휴대폰 번호로 문자 인증을 받거나 휴대폰 안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신분증을 촬영하시며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이 모두 가능합니다. 빛이 최대한 반사되지 않게 위에서 아래로 찍어주셔야 하고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재촬영을 해주셔야 합니다.




▲ 계좌 개설 상품을 선택하는데  저는 주식거래 + CMA 계좌로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주식거래로만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CMA를 추가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CMA는 증권 계좌에서 현금을 보유하고 있을떄 1일마다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주식을 매도하거나 납입하고 매수전 대기하고 있는 기간동안 수익을 낼 수 있어서 좋기 때문입니다. 다음에는 개인정보와 개설목적, 통보방법, 확인서를 작성하고 읽어주시면 됩니다.




▲ 거래서비스는 온라인트레이딩 HTS 및 스마트폰 MTS를 선택하시면 되고 입출금시에 사용되는 증권카드, 보안카드 발급여부를 선택해주시고 계속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주식을 매수, 매도할때 이용하는 계좌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설정하시고 타 은행계좌나직원과의 영상통화를 통해서 본인이 맞는지 확인절차를 가지게 됩니다. 은행계좌 인증시에는 은행 계좌를 입력하면 소액이 입금되는데 입금자명에 써져 있는 글자를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어플에 적어주시면 완료됩니다.




▲ 이제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이 완료가 되면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에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발급받아져 있어야만 가능하니 컴퓨터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셔야 합니다. 또 매수하려면 현금을 증권계좌로 이체하여야 하는데 아래 글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재테크/재무설계] -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쉬운방법

[주식/주식정보] - 주식계좌 입금/출금 이체방법


주식을 처음 접하시고 훌륭한 재테크 수단으로 수익을 꾸준히 얻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2개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식/주식투자방법] - 주식투자 방법 (초보부터 고수까지 A to Z 소개)

[주식/주식투자방법] - 주식공부하는 방법 : 꾸준한수익까지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로 받게 되는 이벤트로 현금 및 주식은 지급되는 일자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개설과 동시에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벤트 글을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신다면 무턱대고 시작하다가는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언제나 많은 공부와 신중함이 필요하니 도움이 되실 수 있는 주식투자 가이드북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주식투자 가이드북은 제가 주식투자를 하면서 겪고 공부한 모든 내용을 쉽게 풀어쓴 투자방법 모음 글입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