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으로 공공분양은 물론, 민간분양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가격이 나날히 갈수록 상승하는 가운데, 실물자산인 부동산은 물가상승률을 방어한다는 개념 이상으로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서 서울은 물론, 수도권인근의 집값이 폭등하였습니다. 이로인하여 20대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들로써는 직장근처에 내집을 마련한다는게 사실상 불가능할 지경에 이르지 않았나 싶은데요.


또한, 정부측에서는 투기과열을 막기위하여 대출규제를 하는등. 초기자본이 부족하다면 구매가 힘들어지는 지경에 왔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은게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은 청약통장 1순위자들을 대상으로 1인 1주택을 처음 받아보시는분들을 위한 제도가 대다수이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처음 부동산을 마련하시는분들이거나 생각하셨던분들이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은 점이 있는데요. 바로 공공이나 민간분양의 경우에 법적규제상으로 청약통장 1순위 조건자들에게 우선순위가 부여되기 떄문입니다. 혹시나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을 잘 모르신다면 예전에 작성해두었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라구요.


[재테크/재무설계] -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총정리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에는 총 2가지로 LH측에서 제공하는 공공주택이나 민간 아파트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법과 관심있는 지역에 진행사항, 신청기간등을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 (공공분양)


▼ 먼저 공공분양,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으로는 LH청약센터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주소를 첨부해드릴테니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pply.lh.or.kr

이곳에서는 국가에서 짓는 공공아파트의 모든 분양임대정보를 소개하며 인터넷청약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셨다면 상단 메뉴중에서 정보란을 클릭하여 이동해주세요.




▼ 공급계획란을 보시면 분양주택이 있습니다. 아파트를 포함하여 제공해주니 이곳을 선택해주면 되구요.



▼ 먼저 첫번째로는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예시를 위해서 인천광역시를 선택해보았습니다. 두번째로는 유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공공임대나 행복주택, 분양주택등을 지정해주시고 세번째 지구선택으로 가장 가까운지역을 봐주시면 됩니다.



▼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검색결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현재 인천에서 진행되는 공공분양은 모두 접수가 마감이 된 것으로 나오네요. 하지만 이것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좌측 카테고리상에 분양임대공고문을 보시면 앞으로 진행될 지역, 아파트분양정보등을 모두 공시해놓았으니 접수일을 체크하시고 인터넷 청약을 넣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공시문에서 의정부쪽의 행복주택을 보아서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의 첫번째로는 해당 아파트에 입주하기 좋은지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소재지와 전용면적, 세대수등의 정보와 입주예정월일을 꼭 파악해두시고 조감도를 보며 해당 위치가 역세권인지, 교통편은 좋은지 미리 따져보셔야 합니다.




▼ 또한 진행되는 분양이 누구에게 특화되어 있고, 예상되는 경쟁률상 입주가능성을 점쳐보셔야 하는데요. 예시로 들은 의정부 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이나 주거급여수급자, 고령자등에게 특화되었으며 세대수상 큰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관련우대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입주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 마지막 사항으로는 이제 관련정보상 청약을 넣어봄직하다고 판단되신다면 상단 메뉴에 있는 인터넷청약을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청약절차를 살펴보시며 감을 잡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야만 되고, 저축사항기입, 신청서작성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정해진 기간에 추첨을 통해 당첨자 공지가 되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청약신청 연습하기도 지원해주니 먼저 경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 (민간분양)


https://www.apt2you.com/


민간부분인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은 위에 있는 아파트투유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민간회사에서 진행되는 모든 아파트의 정보는 물론, 공공처럼 신청까지 지원을 해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분양받는 방법으로 공공과 민간 모두를 다뤄보았는데요. 청약통장 1순위가 자유적립에 납입기한이 2년정도라 대부분의 분들과 조건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특별한 사항이 없다면 경쟁률을 뚫고 분양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정부정책상 초기분양금액이 제한되어있기 떄문에 주변 부동상시가에 비해 무척 저렴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경쟁률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에 낙찰이 된다면 큰 이득을 보실 수도 있으니 위에 소개해드린 사이트들을 항상 잘 체크해두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