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코인투자는 24시간 매수매도가 가능하지만, 주식 거래 가능 시간은 정해져있습니다. 주식투자를 막 시작하였다면 몇시부터 몇시까지가 주식 거래시간인지 확실히 알아두어야합니다. 먼저 주말일 토요일과,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휴장일로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속히 말하는 평일날 오전 9시부터 주식 거래시간이 시작되고 오후 3시30분이 마감시간인데요. 이것은 보편적인 정규장으로 기타 거래시간외에도 매수매도가 가능한 시간이 있습니다. 아래의 주식 거래시간 표를 읽고 완벽하게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거래시간 ~ 마감시간 완벽정리


먼저 정규시간 (09:00 ~ 15:30) 입니다. 본격적으로 주식의 매수,매도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시간대로써 대부분의 투자자들의 주식투자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호가창의 매수매도세로 인하여 적절한 가격이 실시간으로 변동되며 거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두번째는 동시호가입니다. 동시호가에는 장 시작 동시호가(08:00 ~ 09:00), 장 마감 동시호가(15:20~15:30) 2개가 있습니다. 장 시작 동시호가는 그날의 주식 시초가를 결정짓는 거래시간으로 매수와 매도를 걸어놓아도 바로 체결되지않고 장시작시간인 9:00에 매수매도가 종합되어 한가격으로 체결되어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장마감 동시호가는 주식 마감시간으로 그날의 주식 최종가를 결정짓게 됩니다.


세번째는 시간외 종가입니다. 장전 시간외 종가(07:30 ~ 08:30)분에 이루어지는 것은 시세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전일 종가가격으로 매수,매도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장 후 시간외 종가(15:40 ~ 16:00)은 당일의 종가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시간외 단일가입니다. (16:00 ~ 18:00)로 10분단위로 체결되며 당일 종가대비 10% 변동폭으로만 거래가 가능되어 집니다. 


※ 매수와 매도는 항상 양방향입니다. 내가 사고싶은 가격에 매수하고 싶어도 매도자가 없다면 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식초보자가 꼭 알아야하는 투자팁공개


미국 주식 마감시간 모니터링 후 주식거래 시작하기 

먼저 한국시간으로 미국장은 오전6시에 종료가되어 한국장 시작전에 미국장은 마감됩니다. 한국주식시장은 미국시장의 변동폭에 매우 민감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아침기상과 동시에 밤새있었던 미국장을 체크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반드시 시초가에 사고 싶은, 종가에 팔고 싶은 주식이 있다면 동시호가 주문이용하기


오늘 시초가에 매수를 해서 반드시 수익이 날 것 같은 주식이 있다면, 동시호가에서 높은 가격으로 매수주문을 내시길 바랍니다. 동시호가는 높은가격을 최우선으로 체결시켜주기 때문에 가격이 높을수록 시초가매수가 성공할 확률이 늘어납니다. 반대로 반드시 종가에 팔고 싶은 주식이 있다면 낮은가격으로 동시호가 매도주문을 내면 되겠죠 ?



 단기투자를 지향한다면 전일 시간외거래를 참고하기


위의 주식 거래시간에서 알아보다시피 전일 시간외거래는 마지막 주식거래시간임과 동시에 주식가격에 변동을 줄 수 있는 시간대입니다. 장이 종료하고 투자한 회사가 상승할만한 호재,재료가 노출되면 시간외 상한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주식은 대체적으로 다음날 상승세를 이어감으로 주의깊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것은 시간외거래에서 상승이 되었지만 실제거래가 이루어졌나를 체크하여야 합니다. 다음날의 상승까지 이어질려면 높은 가격에 나름 의미있는 매수매도가 나와야하기 떄문입니다.



주식투자의 다양한 팁과 투자방법들을 읽고 공부하기


희망이야기 블로그에서는 주식투자의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의 투자노하우와 투자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들은 주식투자를 이제 막 접하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포스팅들입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자주 방문하셔서 글들을 많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모르시는 내용이나 궁금한점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투자 가이드북 : 주식투자방법 소개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 캔들 보는법 ① - 양봉과 음봉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차트 보는법 ② - 거래량의 중요성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투자 - 호가창 보는 법

[주식/주식투자방법] - 주식용어 (EPS, PER, DPS, ROE, PBR) 알아보기




여기까지 주식거래시간과 마감시간을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숙지해놓으면 까먹을일이 없을만큼 간단명료하기 떄문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