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정말 가능할까요 ? 주식을 투자하는 이유는 단순 생활비를 벌기위해서, 더 크게는 경제적자유화를 위해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마,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를 검색하시고 들어오신분들께서는 이제막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시거나 시작한지 얼마안되신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주식투자의 강점과 정말 100억을 만들 수 있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자본주의의 꽃인 투자의 세계에 오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 1. 복리투자


부동산투자, 땅투자, 선박투자 등 여러가지의 수익을 얻기위한 투자가 있겟지만 주식투자만의 가장 강한 강점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복리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은행에서 목돈이자를 받기 위해서 계좌를 만들어보신 경험이 있으실거예요. 적금을 넣을때 이자를 단리와 복리 중 고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 단리이자율이 복리이자율보다 훨씬 높은신것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복리란 원금에서 나온 이자가 재투자되면서 이자액수가 점차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복리는 주식투자에서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주식투자는 차별화된 강점인 빠른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수익금을 다시 재투자하는 복리로 눈덩이처럼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기 떄문이죠.! 이것은 매우큰 강점으로 실제로 장기투자를 지향하는 투자의대가들은 모두 복리의이점을 사용하여 큰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이것은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하는 부분입니다.


여러분들은 주식투자 1년 목표수익율이 얼마나 되시나요.?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한번 마음속으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워렛버핏의 연평균 수익율은 20%부근입니다. 생각보다 적어서 놀래셨나요.? 그만큼 꾸준한 수익으로 인한 복리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부분이죠. 아래를 보시면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꺼에요.



투자원금 1,000만원 10년간 년수익률 20% 시뮬레이션 결과



투자원금 1,000만원으로 워렌 버핏이 달성하였던 20%를 설정하여 10년간의 복리투자의 결과입니다. 참고로 위의 개월수를 모두 년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10년후에는 수익률 519.17%를 달성하여서 6,000만원이 넘는 금액이 되었네요. 복리로인하여 수익율의 가파른 상승이 인상적입니다.



투자원금 1,000만원 10년간 년수익률 30% 시뮬레이션 결과



연목표수익률 30%시에는 1억을 가뿐히 넘어 1278.58%의 수익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투자원금 1,000만원 10년간 년수익률 50% 시뮬레이션 결과



50%시에는 5666.5% 수익으로 6억가까이 되는 금액을 달성할 수 있네요. 정말 대단하죠 ?



하지만, 위의 복리투자 시뮬레이션에는 심각한 오류가 있습니다. 바로, 추가적인 현금납입과 배당금의 여부가 그것입니다. 위의 시뮬레이션은 모두 추가금액없이 투자초기시 넣은 1,000만원이 끝입니다. 주식투자를 제태크로 직장을 많이 다니실텐데 추가현금까지 이루어지면 수익률이 낮더라도 복리로 인하여 빠른 시일내에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가 가능하겠죠.?


또한, 기업은 은행이 이자를 주듯이 배당금이라는 것을 줍니다. 이것은 기업의 현금을 지분에 따라 차등배분하는 것으로 추가적인 +요인이 됩니다. 실제로 주가와 배당금을 비례하여 배당률을 알 수 있는데 배당률이 3%가 넘는 우량한 기업들은 매우 많다는 사실.! 추가현금과 배당금까지 복리로 굴려진다면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꿈만은 아닐겁니다.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 2.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위에서 소개한 복리의 강점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는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드머니가 적을수록 큰 수익률에도 이익은 적어지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투자를 지향하며 자본금을 불려나가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 위해서 왜 우리는 절대 잃어서는 안될까요.? 그것은 바로 투자상 수익율의 함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세요.



100원의 주가가 있다고 친다면 50원이 상승하면 50%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50원이 하락하여 다시 원금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100% 수익이 필요로 합니다. 이것은 투자수익의 함정으로 매우큰 기회손실과 금액적손실을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하락시 이러한 손실을 방지하고 수익까지 낼 수 있는 전략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투자의 부분입니다. 저는 우량한 기업을 장기투자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투자전략은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의 투자성향을 먼저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투자나 스켈핑, 스윙투자, 모멘텀투자등 본인에게 잘맞는 투자를 선택하기 위해선 먼저 아래의 테스트를 거쳐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투자성향은 물론, 전략까지 알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 3. 수익구조 다양화하기


주식투자는 위에서 소개했다싶이 시드머니가 적을때엔 만족할만한 수익금을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수익라인으로 주식투자에 힘을 실어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아르바이트나 직장을 다니는것도 포함됩니다. 


꾸준히 들어오는 돈은 심리적안정감을 주어 투자판단에도 좋다는 의견도 다수 있을만큼 전업투자자가 되기 위해선 충분한 만큼의 시드머니를 모아야합니다. 가장 기본은 소비보다 수익이 많아야한다는 것은 당연한거겠죠 ? 




+TIP) 자신의 투자수익률이 안정적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신용이나,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여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일종의 대출로 지출되는 이자비용보다 수익금이 확실히 크다고 판단될때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신용거래와 이자율이싼 신용거래를 찾는 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 4. 꾸준히 주식공부하기


주식투자는 재무제표를 비롯해서 차트, 사용되는 차트지표, 시장의 흐름을 알아야하는 만큼 주식공부에는 끝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을 공부하였더라도 투자하고 있는 기업의 향후흐름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되는 등. 완전히 손을 놓을 수는 없는 분야죠. 따라서 꾸준히 주식을 공부하셔야 합니다. 주식투자에 추천드리고 싶은 3개의 포스팅을 엄선하였습니다. 아래 3개는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주식투자로 100억만들기 위한 방법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저또한 주식투자를 하고 있으나 100억을 만들지는 못하였습니다만, 느리지만 꾸준히 자본금이 불어가고 있으니 언젠가는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의식주에 밀접한 기업을 살리는 선순환구조의 투자.! 투자는 당연하게도 수익날때가 제일 흥분되고 즐겁지만, 요즈음은 투자의대가들의 생각과 역사들을 공부해보니 가장 재밌고 흥미로운 학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꼭 훌륭한 투자자가 되셔서 경제적자유를 얻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래의 주식투자가이드북을 클릭하시면 주식투자와 관련된 용어설명,기법,차트읽는법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