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시장의 하락이 예상된다면 코덱스 인버스투자를 해야되는 것을 알아보았다. 오늘 소개할 것은 코덱스 레버리지 투자로 시장의 상승이 예상될때 매수하는 ETF이다. 호황장시 적절히 매수할 주식을 찾지 못하였다면 코덱스 레버리지 매수가 또다른 투자전략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코덱스 레버리지란 ?


코덱스 레버리지란


ETF 중 한가지로 코스피 지수를 2배 추종하는 투자전략이다. 코스피지수가 상승하면 약 그 2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코스피지수가 하락하면 그 2배의 손해를 보게 되는 투자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코스피 시장의 호황장이 예상될때 코덱스 레버리지 투자로 수익을 낼 수 있다.



위 차트는 코스피 200차트이다. 코스피 200은 코스피 상위 200개의 회사들의 주식평균값을 나타내는 지수로 최근 급격히 하락한 모습이다. 코스피 200이 하락하면 코덱스 레버리지 투자자들또한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위 차트가 코덱스 레버리지 차트이다. 코덱스 레버리지는 코스피 200 지수를 약2배를 추종하기 때문에, 등락이 돋으라지면서 같은 방향으로 흐른다. 따라서 향후 코스피의 상승이 예상되는데, 적절한 투자종목을 찾지못했다면 코덱스 레버리지 매수는 훌륭한 대응방법이 될 수 있지만, 위와같이 코스피 200지수가 하락하면 레버리지만큼의 손해를 감수해야하는 투자라고 할 수 있다.



코덱스 레버리지의 장점 알아보기


1. 코덱스 레버리지는 상장폐지가 되지 않는다.

2. 코덱스 레버리지는 주식을 매수매도하듯 호가창에서 쉽게 거래가 가능하다.

3. 상승장시 지수를 추종한 2배의 수익을 얻게 됨으로 매우 안정적이다.


마치며


코덱스 레버리지는 인버스와 다르게 퍼센트적인 차이가 없기때문에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코덱스 레버리지는 호황장이 확실히 지속되는 것이 예상될때 매수해봄직하다. 호황장의 예상정도에 따라 1배를 그대로 추종하는 인덱스 ETF를 매수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레버리지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확실한 타이밍이 중요한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