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글 목록 디자인 변경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 하단에서 카테고리의 다른글 목록을 보여주는데, 다자인이 참 마음에 들지 않는다. 글씨의 크기나, 박스내부의 회색 배경을 바꾸려고 했지만 티스토리 자체에서는 글의 색깔밖에 변경을 할 수 없다. 이것을 바꾸려면 필자가 이것저것 건드려본 결과 CSS 코드를 변경해주면 쉽게 카테고리의 다른글 목록의 디자인을 바꿀 수 있었다 !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이동



2. HTML 편집 클릭



3. CSS에서 CTRL + F 로 another_category 를 검색해준다.



another_category를 검색 해주면 위와 같은 코드들이 나오는데, 각 부분들을 표시해주었다. 



4. 위치에 따른 코드부분 숙지 후 원하는 디자인 변경



수정 예시 활용하기


1번 background-color: #원하는색; 을 지정하면 카테고리목록의 배경색을 변경 할 수 있다. 

2번 font-size : 원하는크기px !imporatant; 를 지정하면 카테고리의 다른글 사이즈가 변경할 수 있다.

3번 font-size : 원하는크기px 를 지정하면 폴더그림의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다.

4번 color: #원하는색 !important; 를 지정하면 포스팅위치부분의 글의 색을 변경할 수 있다.

5번 color:#원하는색 !important; 를 지정하면 목록 포스팅제목의 색을 변경할 수 있다.


필자는 하얀색 배경으로 설정하였고, 상단부분의 색과 목록 포스팅제목 색, 포스팅제목의 사이즈를 변경하였다. 각 부분의 코드들을 알고있으면 수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음으로,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들면 된다. 깔끔하고 심플한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어보자 !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