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애드센스 모바일앵커광고 상단만 노출 안되게 하기


앵커광고가 무엇인지와 설치방법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설치 ( 앵커 광고, 전면 광고 )


모바일 앵커광고를 달면 수익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망설이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모바일사용자의 편의성이 매우 낮아지게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fastboot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블로거들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인데, 앵커광고가 상단부에 걸리게되면 블로그의이름과 메뉴버튼이 가려지게되어 블로거에게 꾀나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앵커광고의 이점과 편의성까지 살리기 위해서는 앵커광고를 설치하되 상단부분만 노출이 되지 않게 시켜주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은 애드센스측에서 직접 해결방법을 제시해준 내용으로 불이익이 전혀 없음을 미리 알려드린다.


1. HTML에 삽입한 자동광고 코드 찾기




2. 자동광고 코드에 ,overlays:{bottome:true} 추가하기



※ , 콤마를 꼭 확인할 것


enable_page_level_ads: true 다음에 ,(콤마)overlays: {bottome:true}  넣어주면 끝이난다. 


저장을 하고 모바일에서 확인을 해보면 상단에는 미노출되고 하단에서만 노출되는 앵커광고를 확인 할 수 있다. 수익과 모바일편의성을 모두 고려해보고 개선해나가는 것이 블로거의 계속되는 과제라고 할 수 있다. 블로거 여러분들 화이팅 !



블로그와 애드센스 모든 꿀팁 총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