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는 중미무역전쟁 이슈와 북한으로 인한 관계불확실성으로 증시가 매우 크게 하락하고 있는 떄입니다. 이렇게 증시가 좋지 않을떄에는 매수의 기회가 될 수 있는것은 역사적으로도 증명된 배팅시점이기도 하죠 ! 과도하게 하락한 주식 종목의 리스트를 뽑고 매수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이럴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52주 신저가 종목군입니다. 52주란 1년을 의미하는데 1년중 신저가를 달성하였기에 큰폭으로 하락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기 떄문입니다.
이러한 52주 신저가 종목을 모바일 hts에서 찾는 방법과 간단하게 네이버금융을 활용하는 꿀팁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
52주 신저가 종목 찾는 방법 (mts 사용)
※ 아래는 유진투자증권 mts의 관련된 설명입니다. 타증권사 mts에서도 같은 기능을 지원하니 아래와 같은 메뉴를 들어가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mts에 접속하셔서 "전체메뉴"로 들어가주세요.
▼ 투자정보에서 "종목찾기" 혹은 "조건검색"을 찾아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 먼저 종목찾기입니다. 쉽게 상단에서 52주 신저가 갱신을 선택하면 아래에 리스트로 종목들이 보이게 됩니다. 최근 장세가 좋지 않은탓에 정말 많은 주식 종목들이 52주 신저가가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다음은 조건검색 부분입니다. 52주 신저가뿐만 아니라 다른 본인이 원하는 조건들을 추가할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주가분석 > 신고/신저 > 연중 52주 신저가 갱신"으로 조건을 추가해주시고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조건들을 더 추가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금융 고가대비 급락기능 활용하기
▼ mts에서 찾는것도 너무 귀찮다 하시는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기능입니다. " 네이버금융 > 국내증시 "으로 접속하신 후에 하단을 내려보시면 TOP종목 순위 리스트를 제공하는데 이곳에서 "고가대비급락"을 눌러보세요. 주식의 52주 신저가는 아닌 하루대비 하락율을 나타내지만 이번처럼 장이 좋지 않을때에는 대체적으로 고가대비급락이 큰 종목이 큰 폭락을 겪고 있을 확율이 높기 떄문에 매우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52주 신저가 주식 종목을 알아보는 방법과 네이버금융의 고가대비 급락기능 활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같은 폭락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금관리를 통한 공포심극복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과도한 공포와 자금의 압박으로 분명 매수할때, 손절매를 하게되면 겉잡을 수 없는 손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은 현재 매우 저렴한 시장임과 동시에 기회가 많이 주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